고객정보 보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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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객정보보안을 위한 편리한 방법

안전한 거래
인터넷 상거래는 우리 개인정보를 확인하는 절차를 필요로 합니다. 따라서 온라인/오프라인 거래에 있어서 다음 사항을 주의하셔서 개인정보가 누출되는 위험을 미리 방지하시길 바랍니다.
1. 컴퓨터에 방화벽을 설치하시고, 사용하실 때에는 비밀번호를 통해 접속하십시오. 또한 정기적으로 바이러스 관련 소프트웨어프로그램을 사용하셔서 컴퓨터를 안전하게 이용하십시오. Federal Trade Commission 웹사이트에서 컴퓨터 사용상의 안전과 개인정보 보안을 위해 관련 정보를 찾으실 수 있습니다.
2. 안전한 웹사이트를 통해서 거래를 하십시오. 개인정보나 재정정보를 입력하시고자하는 웹사이트에 안전잠금장치가 있는지 확인하십시오. 안전장치를 알리는 곳에 Closed Lock을 클릭하시고 보안증명서를 통해 확인하십시오.
3. 계좌명세서, 취소된체크, 사전승인된 신용카드, 그리고 다른 개인정보가 들어있는 내용은 폐기하십시오.
4. 고유핀번호를 잘 관리하십시오. 다른 사람들에게 개방된 곳에서는 ATM이나 전화카드거래시 핀번호를 입력하지 마십시오. 주변에 쉽게 고객님의 핀번호가 노출될 위험이 있습니다.

안전한 거래
일부 고객의 경우, 본인의 정보가 노출되고도 수개월동안 그 사실을 알지못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고객님의 정보보안을 위해 다음의 체크사항을 잘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1. 고객님의 수입과 지출내용을 지속적으로 확인하시고, 승인하지않은 비용에 대한 기관의 청구내역이 있는지 명세서로 꼼꼼하게 확인하십시오.
2. 매출 주기를 잘 관리하시고 명세서에 의심이 되는 항목이 발견되면 바로 기관에 확인토록 해주십시오.
3. 3개의 대표 크레딧 리포팅 기관을 통해 정기적으로 고객님의 크레딧 리포트를 확인하시고, 크레딧점수에 해가될 수 있는 잘못된 부분을 즉시 정정하십시오.
4. 고객님의 크레딧 관리를 위한 도움이 필요하시면, CCCS (전화 1-800-308-2227), www.moneymanagement.org, ICFE (www.financial-education-icfe.org) 또는 신뢰도 있는 비영리 크레딧 상담소를 찾으십시오.
5. 매년 고객님의 사회보장수익 (Social Security Earnings and Benefits) 명세서를 확인하셔서 다른 사람이 고객님의 SSN을 취업등의 이유로 이용하지 않도록 관리하십시오.

안전점검 생활화
아래의 안전점검을 생활화하는 것은 향후 발생할 수 있는 재정적인 손실을 예방하고 고객님의 개인정보도 보호할 수 있는 방법입니다.
1. 고객님의 신용카드발급자를 통해 비밀번호보호 (Password-protect)를 발급 받으십시오. 쉽게 유추할 수 있는 중요날짜, 숫자, 또는 고객님과 관련있는 사람의 이름을 제외한 비밀번호를 설정하십시오.
2. 체크에 고객님의 신용카드번호, SSN번호, 또는 운전면허증번호 등을 기입하지 마십시오.
3. 대부분의 이메일 사이트는 보안상태가 완전하지 않으므로, 개인정보를 이메일로 보내지 마십시오.
4. 확인되지않는 발신처의 이메일을 열지 마십시오.
5. 꼭 필요한 경우가 아니면, 고객님의 SSN번호를 공개하지 마십시오. 안전한 곳에 SSN카드를 두시고 체크에는 절대 SSN번호를 쓰지마십시오.
6. 특히, 고객님이 사용하시는 컴퓨터가 네트워크로 연결되어있는 경우에는 개인정보를 고객님의 컴퓨터의 보안되지않은 파일상태로 저장하지 마십시오.
7. 고객님의 비밀번호, 핀번호는 글자, 숫자, 그리고 다른 기호를 포함하여 적어도 10자로 구성되어야 합니다. 그리고, 이 번호는 정기적으로 변경되어야 합니다.
8. 영수증, 크레딧신청서류, 보험 양식, 은행계좌 명세서, 카드 등 필요하지않은 서류들은 폐기하십시오.
9. 사용하지않거나 필요치않은 크레딧카드는 취소하십시오.
10. 대출 또는 크레딧 서류를 기입하실 때에는, 해당 사업자가 그 서류를 잠금장치가 된 곳에 보관하거나 또는 폐기하도록 확인하십시오.
11. 신용카드사용: 사진과 서명이 있는 카드를 사용하시고, 사업자가 고객님의 카드를 사용하는 동안에는 주의를 놓치 마십시오.
12. 고객님의 재정정보가 적힌 서류는 안전한 곳에 보관하십시오.
13. 거래를 완료하기 위해 필요이상의 정보는 제공하지 마십시오.
14. 고객님의 재정정보를 공유하고 있는 사업체가 고객정보보안책을 어떻게 갖고있는지 확인하십시오.

지갑과 우편함 관리
지갑과 우편함은 고객님이 개인정보를 갖고있는 분명한 장소로 노출위험이 가장 높은 곳입니다.
1. 너무 많이 갖고다니지 마십시오: 신분증, 은행, 신용카드 등 꼭 필요한 것만 갖고 다니십시오. 핀번호를 써서 갖고다니지 마시고, 반드시 외워서 쓰셔야 합니다.
2. 우편함에 있는 발송우편물을 방치하지 마시고, 받으신 우편물은 가능한한 빨리 수거하십시오.
3.편지, 체크, 공공요금 청구서 등을 보내는 우편함을 안전하게 관리하시고 언제나 감시가 가능하도록 주의하십시오.
4. 비밀번호, 신용카드번호, 다른 개인정보를 사무실 메모지나 지갑 등 노출이 쉬운 곳에 두지 마십시오.

기관통보: 고객님의 신분증이나 신용카드를 분실 또는 도난당한 경우에는 사업자에게 바로 연락하시고 신용조사기관에 사기주의 (fraud alert) 를 조치하도록 하십시오.

http://www.narabank.com/korean/awareness.aspx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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